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 산후도우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는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니,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지원금 혜택 자격조건 등을 확인하셔서 산후도우미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이 늦어질 경우 원하는 시기에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서두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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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서비스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빠른 신청을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사전에 준비하세요.
💡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필요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출산 증빙 서류, 건강보험증 사본, 최근 12개월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자격조건 및 신청기간
자격조건
산후도우미 정부지원의 경우 아래 조건을 충족하여야 비용 지원이 가능합니다.
✔️ 국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출산 가정
✔️ 산모 및 배우자의 건강보험료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 기간
✔️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 출산일 30일 이후까지 신청 가능
✔️ 유산, 사산을 하거나 미숙아, 장애아가 태어난 경우 퇴원일로부터 30일 이내 신청 가능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지원 혜택
지원기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지원 기간은 태아의 유형, 출산 순위, 서비스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소 5일부터 최장 40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출산일로부터 60일 이내입니다.
지원 금액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지원금은 태아의 유형, 출산 순위, 서비스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원유형별 최소 537,000원 ~ 1,238,000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방법, 지원혜택, 자격요건, 지원금 등에 대한 정보를 통해 꼭 혜택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산을 축하드리며,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