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다시보기, 원작소설 결말, 몇부작

by 궁금뉴스 2024. 8. 24.

MBC에서 새로 시작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이 흥미진진한 줄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인기소설 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원작소설, 다시보기 방법을 한 눈에 정리해서 보여드립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기본정보

출처 : MBC 홈페이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MBC에서 8월 16일부터 방영 중인 금토드라마로, 독일 작가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이 몇 부작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총 14부작입니다.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라고 한 마디로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다시보기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OTT 다시보기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은 U+모바일tv, 시리즈온, 쿠팡플레이, 웨이브에서 다시볼 수 있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편성표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TV에서 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편성표를 참고하세요.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인물관계도

출처 : MBC 홈페이지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등장인물

 

고정우(과거 19세. 현재 30세)
cast 변요한


눈에 띄는 외모에 공부와 운동까지 잘하는 항상 반장으로 불리는 모범생.
또래 친구들과 있을 때는 영락없는 10대 남학생이지만, 독립심이 강했다.
친구들과 몰래 술을 마시기도 하고, 일찍 면허를 따서 대학 합격하면 차를 사달라고 조르기도 했다.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친구들에게 으스대지도 않고, 모두에게 통하는 유쾌한 성격까지...
정우는 그야말로 모두에게 사랑받아 마땅한 소년이었다.

그런 태도의 배경에는 부모의 인품과 교육도 있었겠지만, 어려운 형편에도 기 안 죽고 정우를 구박하는 보영이 같은 친구 덕분이기도 했다.
이런 정우가 명문 의대에 수시 합격하면서 세상의 모든 축복을 혼자만 받아서였을까?
인생에서 만나지 않았어야 할 순간을 겪게 될지도 모른 채 전학생 다은이를 만난다.
공주 같은 예쁜 외모와 새침한 성격, 내리까는 시선, 붉고 도톰한 입술까지...
그녀는 그동안 봐오던 촌뜨기 여자아이들과는 다른 차원으로 자신을 이끌어줄 사람임을 정우는 첫눈에 느끼고 있었다.

돌이켜보면 아주 오묘하고 이상한 시기였다.
이제 다 컸다고 생각한 순간, 대학생은 아니지만 혼자만 대학에 합격해 한가하기도 했고, 요식행위로 보는 긴장 없는 수능시험은 그야말로 무의미하게 느껴졌다.
너무 약속을 잘 지키는 아버지는 정말로 차를 사줬고, 부모님 모두 해외로 떠난 특별한 상황.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그날에 다은이와 함께 술을 마시겠다는 생각과 겨울을 재촉하던 비까지...
그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엄청난 비극이 빚어질 완벽한 조건이 조성되고 있었다.

 

 

노상철(38세)
cast 고준


경찰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배치된 엘리트.
앞만 보고 달리던 상철을 잠시 멈추게 하는 여자를 만났다.
매일 전쟁을 치르는 야수에게 안식과 위로를 주던 그녀와 영원을 약속하던 그날,
신부가 상철 대신 희생된 것이다.
이후의 상철의 삶은 완전히 망가져 버렸다.
일에 몰두하는 척 광기를 숨기고, 매일 마시는 술로 자신을 학대하고 결국 악인들을 직접 심판하기 시작했다.
결국 사달이 났다.
범인을 잡기 위해 먼저 만나게 된 참고인을 무참히 폭행한 것이다.
순간 신부를 죽인 놈의 얼굴이 보여서였을까. 그만 이성의 끈을 놓치고 말았다.

결국 광수대에서 파면되어 지방 도시 무천으로 떨어진 상철.
낯선 곳으로 입성하자마자 억울한 접촉 사고를 냈고, 끝까지 자신을 뺑소니범 취급하는 어린놈을 만나 무시를 당하질 않나...
유배지에 어울리는 환영에 처지를 실감하는 상철이다.

상철이 부임하자마자, 육교에서 사람이 추락한 사건이 발생한다.
서울에서는 맡지도 않았을 시시한 일이었지만 모두가 보이는 무심함에 그에게는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는 직감이 발동한다.
떨어진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태도가 달라지는 이곳 사람들.
또 놀라운 사실은 접촉 사고로 만났던 그 어린놈이 사고자의 아들이라는 것과 그가 그 유명한 10년 전 ‘시신 없는 살인사건’의 범인이라는 것이었다.
이후 상철은 고정우에게 노골적으로 적개심을 드러내고 두 소녀의 시신 없는 살인사건에 대해 다시 들여다보게 된다.
'멀쩡한 인간인 척, 피해자인 척하고 있는 고정우, 나도 그래봐서 안다. 넌 내가 응징한다.'
그 이면에 있는 악마를 꺼내겠다는 상철의 결기는 완전히 예측하지 못한 결과를 부르게 된다.

 

 

최나겸(과거 19세. 현재 30세)
cast 고보결


어릴 적 이름은 최덕미였다. 무난한 이름만큼 반에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한 학생이었다.
뜯어보면 오목조목한 외모지만, 선머슴 같은 커트 머리와 알이 두꺼운 안경과 왜소한 몸집으로 어느 누구의 주목도 받지 못했다.
다섯 명이나 되는 형제들 사이에서 덕미는 항상 입고 먹는 것이 부족했다.

10년 뒤, 지독하게 가난했음에도 성실하게 하나씩 올라서며 덕미, 아니 최나겸은 이제 명실공히 라이징 스타가 되었다.
가녀리고 늘씬한 몸매와 청순한 외모, 우아한 매력에 흥행작까지 이뤄낸 진짜 스타!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짝사랑 중이다.
세상의 주목을 받고있는 나겸이지만, 한결같이 단 한 남자, 정우를 사랑하고 있다.
무천에서 나고 자란 나겸은 정우가 다은과 사귄다고 했을 때, 살인범으로 낙인찍혔을 때도, 속이 쓰라렸지만 변함없이 정우를 바라봤다.
정우가 감옥에 갇혀있는 10년 내내 그를 챙겨온 나겸은 커리어를 포기하더라도 정우와 함께 가정을 꾸리려 한다.

 

 

하 설(25세)
cast 김보라


의대를 휴학 중인 대학생 하설은 스쿠터로 전국을 여행하고 있던 중, 평화로운 마을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아예 숙식을 해결할 겸 ‘무천가든’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머물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구탁의 아들인 수오와 대화가 되는 유일한 존재라고 신기해했지만 오히려 수오가 그녀를 의지하게 하는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은 모르고 있다.

하설은 포근하기만 했던 주방 아주머니의 아들이 여학생을 두 명이나 무참하게 살해하고 유기한 살인범이고 그가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평화롭기만 했던 이 동네에 살인사건이라니. 그것도 두 명이나 되는 소녀가 사라져?
하설이 정우가 돌아왔음을 전하자마자 수오는 정색을 하며 한 번도 못 본 태도로 그녀를 대한다.
정우의 등장 이후에 뭔가 달라진 마을의 공기를 느끼며 그녀는 사건에 탐닉하기 시작한다.
왜 그랬을까? 왜 죽였을까? 시체는 어디 있을까?
수오는 왜 그자에게 집착할까?
끝없이 곱씹던 그녀의 질문 속에서 그날의 진실이 피어오르기 시작한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원작소설 & 줄거리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원작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의 원작소설은 넬레 노이하우스의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입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원작소설 줄거리 & 결말 (스포주의!)

토비아스라는 남자가 10년 간의 감옥살이를 마치고 출소합니다. 의대 진학이 예정되어 있을 만큼 똑똑한 청년이었던 토비아스는 자신의 애인 스테파니와 친구 로라를 죽였다는 죄목으로 복역을 하게 된 것인데요. 정작 토비아스 본인은 술을 마시고 자고 일어난 사이 사건이 일어나 자신이 정말 살인을 했는지, 억울한 누명을 썼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토비아스가 감옥살이를 하는 동안 부모님은 경제적 이유로 이혼하였고, 건강했던 아버지는 가해자의 아버지란 이유로 따돌림을 당하여 초췌하게 살아가다 결국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토비아스는 죽은 여자친구와 닮은 18세의 소녀 아멜리와 함께 11년 전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연히 이 사건을 접한 형사 보덴슈타인과 피아 콤비도 진실을 파헤치는 데에 동참하지요. 

(스포일러 주의!)

결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살인사건의 범인은 토비아스가 아니었습니다. 토비아스의 친구들과 그들의 부모가 범인이었는데요. 친구 그레고어가 스테파니를 죽였고, 세 친구들이 머리를 다친 로라를 산 채로 지하탱크에 묻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지요. 산 채로 묻힌 로라 위에 세 친구들의 부모가 흙을 덮어 로라를 죽게했다는 사실도 알게되고요.
결국 마을 사람들 자신이 가해자이면서 토비아스에게 모든 것을 뒤집어 씌웠던 것이지요. 폐쇄적인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인간의 추악한 이면을 엿볼 수 있게 하는 소설이랍니다.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단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 꿀잼 드라마가 오래간만에 나와서 기대되네요. 재미있게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MBC 홈페이지